임금체불 신고방법

외국인 노동자의 임금체불

관리자 2019.07.03 12:21 조회 수 : 13

GettyImages-a10685399.jpg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는 고용주가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아웃 바운드 해지 보험과 보증 보험을 사야 합니다.



외국인 노동자는 반품 보험과 상해 보험에 가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오늘은 고용주가 사야 하는 보증 보험을 조사합니다.



필수 비즈니스 소유자 (사용자)



-. 직원이 300명 미만의 직장 및 정규 근로자가 1명 미만의 직장의 경우 외국인 노동자의 임금을 지급하기 위해 보증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외국인 고용 법 시행령 제27조)



-. 노동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가입해야 합니다.

체류 상황 E9 비자는 입국 일, 사업 변경 및 계약 개시일에 근거한 H2 비자를 기반으로 합니다.



-. 고용주는 근로 계약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고용 노동 장관으로부터 체불 임금 지급에 대한 통지 된 금액 이상을 보장하고 보험 회사는 외국인 노동자에 피보험자임을 알립니다 .

고용주가 임금을 후급하는 경우 외국인 근로자는 외국인 근로자가 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조건으로 보증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 보증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고용주는 최고 5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것으로 처벌할 수없는 경우,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은 제한됩니다.

(외국인 고용 법 제30조)




[사업 주]



-. E9 노동자를 고용하는 고용주는 노동자를 인수할 때 고용 훈련 기관에서 보험을 신청합니다.

-. H2 노동자를 고용하는 고용주는 고용의 개시를 보고 할 때 서울 보증 보험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계좌에 보험료를 맡겨야 합니다. (현지 지급은 서울 보증 보험 사무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 고용주는 고용주가 지급되지 않은 노동 계약의 종료 시에 지급 한 보험료 이외의 미결제 보험료 환급을 받을 권리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서울 보증 보험 청구)





[외국인 노동자]



-. 임금이 지연 외국인 노동자는 노동 감독과 또는 노동부 고용 센터에 임금을 보고해야 합니다.

-. 임금이 확인되면 한국 인적 자원 개발 서비스 또는 서울 보증 보험에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용주의 임금 체납이 예금 한도를 초과하면 외국인 근로자는 예금 한도 내에서 외국인 근로자 체불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 퇴직 수당은 무급 임금 보험의 대상이 아닙니다.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