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체불 신고방법

임금체불 보증보험 정보

관리자 2017.11.12 11:22 조회 수 : 10

GettyImages-a3446597.jpg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고용주는 출국 보험을 가지고 보험을 보장해야 하며, 외국인 근로자는 사고 보험 및 반품 보험을 구매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유료 임금"을 준비하기 위해 가입해야 하는 "보증 보험"은 무엇입니까?





▶ 사용자 의무 가입



대상 필수 가입

특정 건설업을 제외하고, 300명 미만의 근로자 또는 Wage Bond Guarantee Act의 적용을 받지 않는 가구 또는 정규직 근로자가 1명 미만인 직장에서 근무하는 고용주는 외국인 근로자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증 보험 (외국 고용법 시행령 제27조)을 구매해야 합니다.



⑵ 상태

고용주는 고용 계약 발효 일 (외국인 근로자 입국 일) 15일 이내에 미 노동 임금 지급을 위해 고용 노동부 장관이 지정한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보장하며 보험 회사는 외국에서 관련 보험을 구매합니다. 노동자. 사실을 통보 받게 되며 고용주가 임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외국인 근로자가 보험 회사를 청구할 수 있는 조건으로 보증 보험을 사야 합니다.



⑶ 회원 마감일

노동 계약 발효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적격성 E9은 입국 일, 직장 변경 일을 기준으로 하며 H2는 노동 계약 시작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처벌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최대 5 백만 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이 제한됩니다. (외국인 고용 법 제30조).







▶ 사용자



premium 보증료 납부 방법

E9 신분을 고용하는 고용주는 고용 교육 기관에서 보험을 신청합니다. H2를 고용하는 고용주는 고용 개시를 보고 할 때 서울 보증 보험이 제공하는 통장 계좌에 보험료를 입금해야 합니다. 서울 보증 보험의 각 지점을 직접 방문하여 보험료를 지급 할 수도 있습니다.



보증 외국인 근로자와의 노동 계약이 종료될 때 지급 한 보험료 반환

비 계약으로 인해 다른 이유로 (직장 변경, 출발 등)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고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 고용주는 지급 된 보험료 (또는 최저 보험료) 이외의 미납 보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임금 지급. 서울 보증 보험 회사에 직접.



▶ 외국인 근로자



employer 고용주가 연체된 급여를 신청하는 방법

임금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외국인 근로자는 먼저 노동 노동부 또는 고용 센터에 임금 연기를 보고해야 합니다. 임금이 미납인 경우, 한국 인력 개발원 (HQ) 또는 서울 보증 보험 (주)에 보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 고용주가 예금보다 임금을 지급하는 경우

고용주의 임금 체납액이 보증금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보증금 한도 내에서 미지급된 임금 대신 외국인 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나머지 임금은 노동 감독국이 직접 청구하거나 문의해야 합니다.



▶ 미지급 임금에 대한 보험 보상에서 퇴직금 제외

고용 노동부는 무급 보험 보상에 대한 퇴직금을 배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밝혔다 (2012년 4월, Q & A). 반면, 고용주는 출국 보험 (퇴직 보험)과 무급 임금 보험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고용주가 보험료를 연체한 경우 처벌은 별도의 문제이므로 퇴직금이나 임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퇴직 수당과 관련된 연체료가 발생하는 경우 출국 면제 보험에서 퇴직 수당을 제공해야 합니다.



임금과 퇴직금을 늦게 지급 하면 외국인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체납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외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정책을 보완해야 합니다.
인기 게시물